페이스북은 증강현실을 어떻게 구현할까?
안녕하세요

오늘은 예비창업자분들과 함께
앞으로 나의 기술창업아이템이
플랫폼을 넘어서서
메타버스로 가고 있는 이 시대에서
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?

어떻게 트렌드를 따라갈 수 있을까?:
하는 내용에 대해서
페이스북을 벤치마킹해서
지금 페이스북은 어떻게
증강현실을 구현하는지에 대해서
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!


메타버스에는 4가지 요소가 있다고 말씀드렸죠?
늘 메타버스창업교육을 하면서 말씀드리지만,
메타버스는 지금 현재도 만들어지고 있고
발전하고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
무엇이라고 딱히 정의내릴 수는 없지만,
우리는 김상균교수님의 이론을 가지고와서
우리가 살아가는 메타버스시대에서
증강현실에 대한 이야기를 해봅니다 !

실제로 페이스북은 가상현실장비를 만드는
오큘러스vr이라는 회사를 2014년에 인수했어요 !
vr장치를 쓰고 가상세계로 들어가서
가구를 배치하고 방을 아기자기하게 꾸미기도 하구요
보드게임을 즐기고 tv나 영화를 시청할 수도 있지요 !

실제로 2020년에는 증강현실, 가상현실에
더 투자를 많이 할꺼다 라는 계획을 발표했죠 ?
거기다가 최근에는 메타로 이름을 바꾸면서
메타버스에 재창업하듯이 포커스를 맞추기도 했구요 !

페이스북이 이렇게 메타버스규모를 확장시킬 수 있었던
가장 큰 원인은 빅데이터,
즉 약 20억명의 페이스북 누적된 사용자가 바탕이 되었기 때문이지요 !
거기다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
마크주커버그의 창업자 의지도 한 몫했다고 생각합니다.

그저 스마트폰이나 텍스트, 소셜미디어에 머물지 않고
증강현실세계와 가상현실세계에 들어서는 것이 기업가정신이 아닐까요?
#메타버스창업교육강사 #페이스북 #증강현실 #오큘러스vr #메타
#메타버스 #메타버스창업 #창업교육 #창업교육강사 #메타버스창업교육
#기업가정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