브랜드설계자를 읽고 챗지피티로 상세페이지 만들기 프롬프트엔지니어링
맞습니다. 책을 읽으면서
내가 좋아하는 책 저자가 하는 말들을
프롬프트로 사용하면 훨씬 좋은 결과가 나오더라구요 !
그래서 ...
한 번 해봤습니다 !
- 저자
- 러셀 브런슨
- 출판
- 윌북
- 출판일
- 2023.08.17
요즘 제가 브랜드설계자라는 책을 읽고 있는데요...
특히 속성 완벽한 세미나...라는 제목의
거의 마지막에 다다랐을 때,
브랜드 설계자의 러셀브랜슨이 질문을 활용하여
프레젠테이션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는 부분이 나옵니다.
저는 이 질문을 토대로
상세페이지를 만들어봤어요
상세페이지만들기는 지난번에 했던
챗지피티를 활용한 보도자료만들기라는 프롬프트를
조금 바꾼 프롬프트로 진행했어요 !
챗지피티 활용 보도자료 만들기 프롬프트엔지니어링
어제 과제를 한 후 느낀 점이 하나 더 있다면, 시장조사를 할 때 그냥 근거만 찾는 것이 아니라내가 어떤 것에 목적을 두느냐를 염두해두고 시장분석을 해서 활용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
yerompower.tistory.com
1. 상세페이지와 관련된 지침을 챗지피티에게 설명하고,
*****브랜드설계자 질문*****에 따른 저만의 답변을 만들어서
프롬프트엔지니어링을 합니다
꽤 그럴사한 상세페이지 초안이 나왔네요 !
2. 하지만 챗지피티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이유는
제가 실제로 챗지피티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강의를 할 때
필요한 프레임워크를 활용하는 게 핵심이거든요 !!!
그래서 챗지피티에게 그런 지침을 알려줍니다 !
수정된 답변이 나왔어요 !
3. 제가 원하는 상세페이지 내용에서
챗지피티가 저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곳이 있어서
그 부분을 수정하도록 지시했습니다
원하는 답변으로 바꿔주었어요 !
4. 챗지피티가 만들어준 질문에 따라 답변을 해달라고도
요청해봅니다
뤼튼도 이런 기능이 있는데,
역시 챗지피티 유료버전으로 셋팅값을 바꿔놓으니
참 좋네요 !
이렇게 아이디어를 확장시켜나갑니다. !
5. 아이디어를 확장시켜나가다보니,
또 수정할 부분이 생기네요
역시 챗지피티는 한 번에 딱 맘에 드는
알잘딱깔센은 없습니다.
물론, 저도 구체적으로 지침을 내리지 못한 것도 있구요 !
그래도 구체적으로 다시 수정사항을 요구하니
하라는 건 기똥차게 잘 합니다.
6. 상세페이지를 만든다면, 상세페이지를 읽는 사람을 고객 타겟팅해야겠고
취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취업을 하고자하는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을 타겟팅해야겠고
창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내 제품이나 서비스를 활용하는 고객을 타겟팅해야하고
웹소설을 쓴다면, 내 소설을 읽는 독자들을 타겟팅하는 건.... 당연한거겠죠?
시작부터 고객세그먼트를 너무 잘 해줍니다
7. 빼먹은 내용도 다시 쏙쏙 넣어달라고 요청합니다
그 피드백을 아주 수용을 잘 해주는 우리의 채찌 !!!!
8. 브랜드설계자를 읽고 챗지피티로 상세페이지 만들기 프롬프트엔지니어링을 하면서
계속 챗지피티는 Q1, Q2, Q3을 제시해줬습니다.
이 내용이 진짜 제 교육을 듣는 교육생들이
필요한 내용이겠지요? 이건 강의안에서 녹여볼께요 !
고마워 챗찌 !!!!